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워치6 일반 또는 클래식에 이어폰이 블루투스 연결이 이루어진 상태에서 알림이 왔을 때 해당 내용을 빅스비가 간략히 또는 자세히 읽어주는 기능을 활성 상태로 켜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Galaxy Watch 6 일반 혹은 Classic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휴대전화로 알림이 오면 워치에도 연동을 해놓았을 것이기 때문에 내용이 동시에 나타날 텐데요. 그런데 여기에서 더 나아가 워치에 이어폰이 블루투스로 연결된 상태라면 빅스비가 알림 내용을 읽어주게 설정함으로써 액정 화면을 보지 않아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갤럭시워치6 빅스비 알림 읽어주기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끝까지 차근차근 보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용한 정보 시작하겠습니다.
갤럭시워치6 클래식 빅스비 알림 읽어주기 기능 사용 방법
1. 동기화된 Galaxy 휴대전화 화면 하단부에 손가락을 댄 채 위로 쓸어올려 앱 모음 화면을 불러와 주세요.
2. 상단 검색란에 [Galaxy Wearable]을 입력합니다.
3. 입력 과정에서 보이는 해당 앱 아이콘을 눌러 실행합니다.
4. 왼쪽 상단에 위치한 삼선 버튼을 눌러주세요.
5. 갤럭시워치6 빅스비 알림 읽어주기 기능을 활성화할 기기 항목을 목록에서 눌러 연결을 시도해주세요.
6. 연결이 완료되면 [워치 설정] 항목을 눌러주세요.
7. [알림] 항목을 탭 해 들어갑니다.
8. [고급 알림 설정]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9. [알림 읽어주기] 항목을 눌러줍니다.
10. [간략하게 읽기] 또는 [자세하게 읽기] 옵션 중 하나를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세요.
11. 블루투스 이어폰을 현재 설정한 Galaxy Watch 6 일반 혹은 Classic과 연결해주세요.
- 이제 워치에 알림이 오면 빅스비가 해당 알림의 내용을 이어폰을 통해 간략히 또는 자세히 읽어줄 것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갤럭시워치6 일반 또는 클래식에 이어폰이 블루투스 연결이 이루어진 상태에서 알림이 왔을 때 해당 내용을 빅스비가 간략히 또는 자세히 읽어주는 기능을 활성 상태로 켜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운동 중이나 작업을 하고 있어서 워치 화면을 계속 보고 있기 힘든 경우가 잦은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하는데요. 빅스비가 블루투스로 연결된 이어폰을 통해 알림 내용을 읽어주기 때문에 알림을 놓치지 않는 것은 물론 내용까지 파악할 수 있으므로 필요하실 것 같은 분들은 이번 기회에 위 내용을 차근차근 따라 하셔서 설정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Galaxy Watch 6 일반 혹은 Classic에 온 알림 내용을 빅스비가 읽어주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설정 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이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