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통법 폐지 시행일 및 선택약정 유지 정책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대폰 구매비용을 줄이기 위해 단통법 폐지를 정부가 추진키로 함에 따라 구체적인 시행일이 어떻게 정해졌고 공시지원금 지원의 방향성과 선택약정 유지 여부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2014년 박근혜 정부에서 제정한 단통법을 이번 윤석열 정부에서 폐지를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단통법 폐지 시행일 일정은 언제이고 앞으로 단통법 등장과 함께 나온 공시지원금 지원은 어떻게 되는 것이며 선택약정 할인 제도는 유지가 되는지 여부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텐데요.

단통법 폐지 시행일 시기 및 선택약정 유지 여부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끝까지 차근차근 보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용한 정보 시작하겠습니다.

단통법-폐지-시행일-시기와-선택약정-할인제도-존폐-여부-확인하기-썸네일

단통법이란

단통법은 휴대폰 구입 시 불법적으로 지원되는 보조금과 요금제에 따른 차별을 규제하기 위해 상한선으로 30만 원을 정해두고 대리점과 판매점에 따라 4만 5천 원을 추가해 최대로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을 고정함과 동시에 출고가와 보조금 액수를 투명하게 공시하는 것을 의무화한 법인데요.

정보의 격차로 누구는 많이 지원받아 싸게 사고 다른 누구는 조금 지원받아 비싸게 사는 불평등함을 해소하겠다는 그 의도는 좋았지만 결국 소비자들이 대안으로 공시지원금을 받고 결국 이전보다 할인금이 적어져 비싸게 돈을 주고 휴대폰을 구매하는 결과를 낳았다는 원성을 사고 있기도 합니다.

단통법 폐지 시행일 및 선택약정 할인제도 유지

단통법 폐지 시행일 시기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텐데 정부에서 추진을 결정했다는 것이고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이것은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사안입니다.

실제 국회로 사안이 넘어가 야당 대다수의 동의가 있어 입법안이 나와야 어느 정도 그 시행일 일정을 알 수 있는데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시행일은 한참 남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단통법이 폐지된다고 해도 25% 선택약정 할인제도는 그대로 유지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휴대전화도 싸게 구입하고 매달 통신비도 할인 혜택을 받는 장점이 있어 앞으로의 사안이 어떻게 흘러갈지에 대해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고요.

다만 한편으로는 단통법 폐지가 통신사들의 시장 과정 상황에서 제조원가가 오르고 출고가도 덩달아 높아진 마당에 그 효과가 괜찮을지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시각도 있기는 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휴대폰 구매비용을 줄이기 위해 단통법 폐지를 정부가 추진키로 함에 따라 구체적인 시행일이 어떻게 정해졌고 공시지원금 지원의 방향성과 선택약정 유지 여부에 대해서 정리해 드렸습니다.

단통법 폐지가 당장 시행되는 것이 아니라 국회로 발의돼 법안에 대한 충분한 논의가 필요할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내년으로 폐지 시점이 예상되는 가운데 기존의 공시지원금은 당연히 사라지겠지만 25% 선택약정 할인제도는 유지하겠다는 것도 괜찮은 대안이라는 생각입니다.

단통법 폐지 시행일 및 선택약정 할인 제도 유지와 관련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이 많은 도움 받아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