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에서 파인더 앱 안에서 특정 폴더를 들어갈 때 더블 클릭을 통해 그냥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탭으로 들어가져 탭 전환으로 상호 이동이 용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맥북 파인더 폴더 열 때 더블 클릭 시 불편한 점
맥북 파인더에서 특정 폴더 안으로 들어갈 때 보통 더블 클릭을 통해 들어가게 되는데 폴더 내에 여러 폴더가 있는 경우에는 폴더 간 이동 시 뒤로 가기나 앞으로 가기를 통해 하나하나의 폴더 화면을 모두 거치며 이동해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원할 때까지 계속 클릭해야 하는 불편함은 물론이고 폴더 안에 여러 개의 폴더가 있는 경우 시간 소모도 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 새 탭으로 폴더를 열어주게 되면 이러한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맥북 파인더에서 폴더 새 탭으로 여는 방법
맥북 파인더에서 특정 폴더를 열고 들어갈 때 그냥 더블클릭하지 말고 [Command] 키를 누른 상태에서 더블클릭을 하게 되면 폴더를 열어주는 것은 동일하지만 새로운 탭으로서 폴더 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폴더 계층 간 이동할 때 하나하나 다 거쳐 가며 이동하지 않고 원하는 폴더 경로에 대한 탭을 선택해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참고로 새로운 탭으로 열린 폴더 간 이동은 [control] 키와 [한/A] 키 바로 위에 있는 [tab] 키를 동시에 눌러주게 되면 더욱 쉽게 전환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
지금까지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에서 파인더 앱 안에서 특정 폴더를 들어갈 때 더블 클릭을 통해 그냥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탭으로 들어가져 탭 전환으로 상호 이동이 용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폴더 간 이동을 탭 전환으로 보다 쉽게 할 수 있고 뒤로 가기나 앞으로 가기로 폴더 계층을 모두 거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자주 애용하는 기능인데요.
이러한 기능에 필요성을 느끼셨던 분들에게 이 포스팅 내용이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용한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