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뮤직에서 자신이 현재 듣고 있는 음악과 연관 지어 알고리즘이 새로운 음악을 추천해 주는 뮤직 스테이션을 활용하여 다양한 음악을 들어보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YouTube Music으로 원하는 음악을 듣다 보면 이와 장르가 같거나 분위기나 느낌이 비슷한 곡 들을 다양하게 추천받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실제 이러한 음악 추천을 굉장히 만족도 높게 제시하고 또 맘에 안 드는 경우 재추천을 받을 수 있는 뮤직 스테이션이라는 기능이 있답니다.
유튜브 뮤직 음악 추천 기능으로 현재 듣고 있는 곡과 연관 지어 알고리즘이 다른 노래를 추천해 주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끝까지 차근차근 보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유용한 정보 시작하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음악 추천 기능 사용 방법
1. [YouTube Music] 앱을 실행해 주세요.
2. 원하는 곡을 선택해 재생합니다.
3. 재생 화면 기준 하단바 좌측에 보이는 [다음 트랙]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4. 음악 리스트를 쭉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음악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5. 추천 음악을 다시 재설정하고 싶다면 태그 버튼 중 원하는 키워드를 눌러 선택한 태그에 맞는 음악을 재추천받습니다.
6. 재추천 음악 리스트에서 원하는 곡을 확인해 주세요.
- [친숙한 곡]은 사용자가 많이 들었던 곡 중에서, [처음 듣는 곡]은 말 그대로 사용자가 아직 듣지 않은 곡 중에서 재추천해주는 태그들이고 [숨은 명곡], [한국 댄스 음악] 등 다양한 테마 키워드가 존재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유튜브 뮤직에서 자신이 현재 듣고 있는 음악과 연관 지어 알고리즘이 새로운 음악을 추천해 주는 뮤직 스테이션을 활용하여 다양한 음악을 들어보는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론 멜론과 같은 음악도 추천 기능은 있지만 사실 개인적으로는 아직 알고리즘의 성숙도가 YouTube Music만큼 좋다고 생각이 안 들고 개인적으로도 이 정도의 추천 능력이라면 소개해 드려도 충분히 만족하실 만한 수준이라 생각돼 소개해 드려 봤는데요.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뮤직스테이션이라는 이 기능을 통해 다양한 추천곡들을 들어보시고 음악 감상 리스트의 폭을 넓혀보시는 계기로 삼으시면 되겠습니다.
평소 유튜브 뮤직에서 음악 추천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이 이 포스팅 내용을 통해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