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외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 중 인천공항 장기 주차장에 자동차를 대고 가실 분들 중 단기주차장과의 차이가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어떻게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및 단기주차장 비교
단기주차장은 말 그대로 짧은 시간 동안 이용하기 위한 주차장으로 보통 당일치기나 인천공항 내부에 잠시 들를 일이 있는 경우 이용하기 적합한 주차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금은 기본요금 30분에 1200원이고 추가 요금은 15분마다 600원이며 1일 최대 요금은 24000원으로 정해져 있고요.
제2여객터미널과 가깝다는 장점은 있어 도보로도 이동하기에 큰 무리가 없지만 주차 요금이 마냥 저렴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빠르게 용무를 보고 돌아가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고요.
반대로 장기 주차장은 보통 1박 이상의 여행을 다녀올 때 차량을 주차하기 위해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으로 소형 기준 1시간당 1000원이고 1일 최대 9000원의 요금이 부과되며 대형 기준 30분마다 1200원, 1일 요금은 12000원으로 책정됩니다.
제2여객터미널과 다소 거리가 있기 때문에 셔틀버스를 통해 이동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다른 사설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보다 가격면에서 장점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천공항 장기 주차장에서 터미널로 셔틀버스 이동 방법
자신이 가야 하는 터미널이 제1여객터미널인지 제2여객터미널인지에 따라 셔틀버스를 우선 선택해줘야하고요.
둘 다 배차 간격은 짧게는 5분에서 길게는 보통 15분 정도까지 소요되기도 하며 장기주차장 기준으로 제1여객터미널까지는 5분~10분 정도, 제2여객터미널까지는 15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두 이용 요금은 무료이고요.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이용법
1. 자신이 주차한 위치를 사진으로 찍어놓기
장기 여행을 하고 돌아오면 내가 어디에다가 주차해 놓았는지 정말 기억이 잘 안 나거나 생각이 어렴풋이 나도 주차 당시의 주변 차량들이 바뀌면 많이 헷갈릴 수 있으니 꼭 사진으로 주차 구역과 주변 건물이나 지형지물을 촬영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2. 공항에서 장기주차장으로 돌아올 때 정류장 확인하기
돌아올 때는 동쪽 13C이나 서쪽 3C 정류장에서 [순환버스]라고 적혀있는 정류장에서 셔틀버스를 탑승 후 자신의 주차 구역으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3. 주차 요금은 출차 전 무인 요금 정산기로 빠르게 하기
정산기에 차량 번호를 입력하고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출구에서 번거롭게 계산하고 뒷차의 이동을 지연시키는 민폐를 끼치지 않고 보다 빠르고 쉽게 출차가 가능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해외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 중 인천공항 장기 주차장에 자동차를 대고 가실 분들 중 단기주차장과의 차이가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어떻게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정리해 드렸습니다.
익숙하신 분들이야 큰 어려움이 없겠지만 모처럼 오랜만에 여행을 가시거나 인천공항 이용이 처음이신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내용이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위 내용을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이해해 두시면 크게 어려움 없을 것이니 참고하셔서 장기주차장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인천공항 장기주차장 이용 방법에 대한 내용이 필요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